본문 바로가기
DIY

양모 펠트 (니들 펠트) 만들기

by 꼬까손 2022. 5. 18.

안녕하세요. 꼬까손입니다.

우연히 네이버 쇼핑 카테고리에 들어갔다가 엄청 귀여운 토끼가 있어서 눌러보니 양모로 만든 인형이더라고요.

그 길로 양모펠트에 빠져서 유튜브 영상도 찾아보고 블로그 후기도 보고 수많은 도안 중에 사고 싶은 것들을 추리기도 하면서 양모 펠트로 가득한 나날들을 보냈습니다.

 

구매를 마음먹고 최대한 다양한 색상을 사려고 하다 보니 은근 가격대가 있고 조금씩 사기에는 배송비가 부담이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맛보기로 구매해보았습니다.

대량으로 산다면 한국에서 사는 것과 큰 차이는 없지만 소량으로 샀기 때문에 약 2000원 정도 저렴하게 구매했습니다.

배송은 2주 정도로 괜찮았고 이왕이면 한국 스토어에 없는 디자인을 사고 싶었기 때문에 펭귄을 골랐습니다.

 

후기를 보아하니 한국에서 구매하면 2개의 인형을 만들 수 있는 양이라고 했으나 비교적 저렴한 데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한 개를 만들기에는 넉넉하지만 두 개를 만들고자 하면 약간 부족한 양입니다.

맛보기로 구매한 거라 오히려 과한 것보다는 적당한 게 더 좋았기 때문에 만족했습니다.

 

구성품으로는 색색의 양모, 스티로폼, 바늘, 열쇠고리, 눈 장식품과 설명서가 들어있는 QR코드 그리고 실제 사이즈를 비교할 수 있는 사진이 있습니다.

바늘은 스티로폼 옆에 찔려있습니다.

사용하기 전 기름으로 깨끗이 닦아주었습니다.

이 작업을 하지 않으면 양모에 검은 게 묻을 수 있으니 꼭 해주세요.

바늘이 갈라져있으니 손 조심하시고요.

사진과 대조해가며 적당량의 양모를 돌돌 말아 굵은 바늘로 찔러줍니다.

굵은 바늘로 먼저 틀을 잡은 뒤 가는 바늘로 찌르면 표면이 좀 더 매끈해집니다.

많이 찌를수록 단단해지니 많이 많이 찔러주세요.

 

바늘은 무조건 들어간 방향 그대로 나와야 바늘이 부러지지 않습니다.

바늘이 들어갔다 나오면 털이 엉켜서 모양이 잡히는데 얼굴과 몸통, 팔다리를 연결할 때도 연결부위를 찔러주면 서로 엉켜 연결됩니다.

연결할 때는 바늘을 깊숙이 찔러 단단히 고정되도록 해야 합니다.

 

양모의 양은 많은 것보단 적은 게 좋고 점점 덧대어 가면서 크기를 맞춰주시면 됩니다.

얼굴이나 몸의 굴곡을 표현하는 게 생각보다 어렵고 양모펠트 후기를 많이 봤는데 사진 그대로 만드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은 일인 것 같더라고요.

하기 전에는 자신만만했었는데 막상 해보니까 맘대로 되지 않아서 맛보기로 조금만 사길 아주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래는 제가 완성한 귀마개 쓴 펭귄입니다.

빨간 실이 자기주장이 강해서 몸에도 좀 묻어있지만 귀여워서 모든게 용서가 됩니다.

찌르는 과정이 정말 재미있고 완성된 모습이 사진과 달라고 개성있고 이뻐서 한 번쯤은 맘에 드는 디자인이 있다면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728x90

'DI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빵없이 양상추 샌드위치 만들기  (9) 2022.06.11
지우개 도장 만들기(4)  (2) 2022.05.14
지우개 도장 만들기(3)  (0) 2022.05.13
지우개 도장 만들기(2)  (1) 2022.05.12
지우개 도장 만들기(1)  (0) 2022.05.11

댓글